국립암센터가 암경험자와 암경험자 가족을 대상으로 ‘2024 암환자 사회복귀 지원 사회적경제 아카데미’를 9월3일 13~16시40분 경기도 고양시의 고양문화창조허브에서 개최한다.
고양특례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 함께 개최하는 이 아카데미에는 적극적인 치료를 종료한 암경험자, 암경험자의 사회복귀 지원에 관심 있는 암경험자 가족이 참여할 수 있다.
8월23일까지 참가 신청을 받으며, 참가 인원은 30명이다. 아카데미 소개 리플렛의 QR코드를 찍거나 신청 링크(https://forms.gle/2kmmr1mAJWJjUrfR9)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강민수 쿱비즈 협동조합 연구소장, 장은종 공감 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 홍유진 캔프 협동조합 이사장, 박귀선 사회적기업 ㈜담심포 대표가 강의할 예정이다.
아카데미는 김열 국립암센터 공공보건의료사업단장의 환영사에 이어 ▲암환자 사회복귀를 위한 사회적경제조직 설립(강민수 연구소장) ▲암경험자 사회복귀 공감 스토리 : 사회적협동조합 설립과 운영(장은종 공감 이사장) ▲인생은 아름다워 : 암경험자 협동조합 창업 스토리(홍유진 캔프 이사장) ▲취미와 봉사활동이 일이 되기까지 : 암경험자 창업가의 사회복귀 이야기(박귀선 담심포 대표) 등 4개의 강의로 구성됐다.
홍헌표 기자
bowler1@healer-net.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