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암병원과 CJ프레시웨이가 '암 치료에 꼭 필요한 암 식단 가이드 2편'을 공동 출간했다. 지난 2009년에 이어 두 번째로, 암 환자를 위한 최신 영양관리 정보와 훨씬 다양해진 식단 레시피를 수록했다.

연세암병원과 CJ프레시웨이가 함께 펴낸 '암 치료에 꼭 필요한 암 식단 가이드 2편' 표지.
연세암병원과 CJ프레시웨이가 함께 펴낸 '암 치료에 꼭 필요한 암 식단 가이드 2편' 표지.

의료진, 영양사, 환자식 메뉴 전문가들이 공동 집필한 '암 치료에 꼭 필요한 암 식단 가이드 2편'은 ▲식사 기본 원칙 ▲증상별 식사 관리법 ▲식단 영양정보 및 준비사항 ▲영양 식단 레시피 등 4개 파트로 구성됐다.

레시피는 밥, 죽, 국수, 일품요리, 간식, 어린이 메뉴 등 6개 카테고리로 총 98가지다. 모든 레시피는 필수 영양소를 고루 갖춘 고단백 식단으로 구성했으며, 음식 섭취에 어려움을 겪는 암 환자를 위해 맛과 편의성도 함께 고려했다고 한다.

 

특히 이번 편에는 어린이 맞춤 레시피도 추가로 포함해 소아암 환우의 건강한 식생활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그 밖에도 항암치료 시 나타날 수 있는 식욕부진, 오심·구토 등 증상별 식사 요령을 제시한다. 항암효과가 높다고 알려진 식재료 정보는 물론, 레시피 요리에 필요한 재료 계량법, 소스·드레싱 만드는 법 등도 소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캔서앤서(cancer answe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