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대한암협회가 암 경험자 주간(6월 첫째주)을 맞아 암 진단과 치료 후 암 경험자의 새로운 삶을 응원하는 2022 제5회 암 경험자 주간 'RE-SET' 캠페인 '당신과 함께, 다시 푸르게'를 진행한다.

'당신과 함께, 다시 푸르게'는 암 경험자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의 필요성을 부각시키고 암경험자와 가족이 경험하는 다양한 심리사회적 어려움을 이겨낼 수 있는 사회적 환경 구축 목적의 캠페인으로 대한암협회와 ㈜박피디와황배우가 공동주최한다.

올해 제5회를 맞이한 'RE-SET' 캠페인은 암 투병을 함께 한 가족들이 서로를 향한 고마움과 위로의 마음을 나누는 영상 콘텐츠를 통해 또 다른 환자와 가족들에게 암 극복에 대한 희망과 지지의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암 경험자 및 가족을 초대하는 오프라인 행사를 마련하여 암 경험자 주간을 기념하고 캠페인이 지닌 의미와 가치를 나눌 예정이다.

캠페인 영상 콘텐츠는 6월 한 달 간 매주 새로운 영상 콘텐츠를 선보이며 매주 목요일 유튜브 대한암협회 및 박피디와황배우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한암협회 이민혁 회장은 "암을 이겨내고 있는 분들과 이 극복을 함께한 가족이 서로를 향한 고마움과 위로의 마음을 나누는 모습을 스토리텔링 영상으로 제작 되었다"면서 "영상을 시청하는 모든 환우분들께도 어려운 치료를 잘 이겨낼 수 있다는 희망과 용기를 얻을 수 있도록 리셋 캠페인에 많은 격려와 응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대한암협회는 암을 예방하고 올바른 암 정보를 제공하고자 암 정보 교육 및 인식 향상을 위한 리본 캠페인, 소외계층 암 환자 수술비, 약제비 지원프로그램, 암 경험자와 함께하는 고잉온캠페인, 리셋 캠페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암 치료를 돕고, 암 경험자들과 함께 공감하고 소통하는 다양한 활동 등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캔서앤서(cancer answe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