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몸은 내가 지킨다

프레드릭 살드만 지음/  빅북 발행/ 2018년 초판

100세 시대다. 엄청나게 건강해졌지만, 여전히 우리는 건강문제로 고민하고 있다. 우리가 가장 많이 있는 건강문제는 무엇일까? 그것은 바로 비만에 대한 대처 능력과 조절 능력이 부족하다는 점이다. 의학자들은 공통적으로 현대인들에게 질병을 일으키는 주된 요인이 바로 비만이라고 지적하고 있다.

유럽의 심장전문의이자 파리 종합병원의 대표 의사인 저자 프레드릭 살드만은 기존의 어려운 건강서들을 대신해 대중에게 쉽게 전할 수 있는 건강 지침서를 만들겠다는 마음으로 이 책을 냈다고 한다. 현대인들이 비만으로 인하여 질병에 걸리는 만큼 효과적인 다이어트 비결을 통하여 혈액 건강, 면역력 증진, 정신건강 등과 관련된 건강지식을 제시한다. 그리고 이 책을 통해 얻은 건강 지식은 독자들에게 앞으로 건강과 관련된 자기 의사결정을 할 때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

살드만은 이렇게 말한다. 

"정말 중요한 것은 우리의 활력이다. 이러한 활력을 유지하고 발전시킬 줄 알아야 한다. 사람들은 본능적으로 아무 것도 하지 않으려는 경향이 있지만, 건강한 삶을 기대한다면 끊임없이 움직여야 한다. 내가 당신에게 소개하려는 것이 바로 이러한 움직임, 삶의 변화이다."

아주 다양한 방법의 운동과 다이어트, 그리고 생활습관을 다루고 있는 이 책은, '내 몸 건강 사용설명서'라고 출판사는 소개하고 있다. 아주 효율적이고 합리적인 사용법 설명서. 왜냐? 아래와 같은 이유 때문이다.

*리스크(위험성)가 적다.

*시간적, 공간적 제약이 없다.

*누구라도 실행하기 편리하다.

*경제적 비용 부담이 크지 않다.

*일상생활에서도 실천 가능하다.

 

저작권자 © 캔서앤서(cancer answe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