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병욱 원장ㆍ홍헌표 대표, '마음으로 암 이기는 법' 강의

제6기 앎멘토링학교 4월25일 개최...참가 신청 무료

2024-04-22     이보람 기자

암 환우와 가족, 암 치료 전문가가 전하고 싶은 이야기를 담은 ‘앎멘토링학교' 6기 강연회가 4월 25일 서울 충무로 매경교육센터에서 개최된다.

‘앎멘토링 학교’는 암 환우들이 직접 자신의 투병과정을 나누고 조언을 주고 받는 프로그램으로, 건강의료 전문 미디어 매경헬스가 주최하고 중입자치료지원센터코리아가 후원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6기 앎멘토링학교는 ‘마음으로 암을 이기는 법’을 주제로 진행된다. 연자로는 대한암협회 집행이사이자 외과 및 소화기 내시경 전문의인 이병욱 원장, 한국코치협회 이사이자 다음상담코칭센터 부원장인 이혜정 코치, 암 전문 언론 '캔서앤서' 대표이자 대장암 3기 완치인 홍헌표 대표가 참여할 예정이다.

이병욱 이사는 외과 및 소화기 내시경 전문의로, 현재 대한암협회 집행이사 및 대한 외과학회, 대한암학회, 대한소화기내시경학회 등의 평생회원이자 세계위암학회 종신회원으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강연에는 '암을 이기는 행복한 건강법'을 주제로 암을 이기는 마음 건강 웃음치료, 눈물치료, 암 가족치료 등 생활 속 관리 방법을 알려줄 예정이다.

이병욱 이사는 "암은 나을 수 있는 병이며 왕도는 없으나 정석은 있다"며 "암은 스트레스에 의한 심인성 질환으로, 암을 손님처럼 대접하여 잘 이겨내는 암 극복자들이 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혜정 코치는 한국코치협회 이사이자 다음상담코칭센터 부원장으로, 유방암 치유자이기도 하다. 이 코치는 '적극적으로, 전투적으로'라는 주제로 암을 받아들이는 자세와 본인의 경험담을 나눌 계획이다.

이 코치는 "암을 적극적으로 인정하고 받아들일 때, 거부하는 나 자신과 전투적으로 대응할 때, 새로운 나를 마주하는 기회가 된다"고 전했다.

앎멘토링학교 6기 강의를 맡은 홍헌표 캔서앤서 대표는 대장암 3기 완치자로 자신의 암 치유 전략을 유튜브로 공개했다.

홍헌표 대표는 암 전문 언론사 '캔서앤서' 대표이자 대장암 3기 완치자이다. 기자 생활을 하던 그는 2008년 대장암 3기 진단을 받고 수술, 항암치료를 하던 중 본인 스스로 세운 암 치유전략으로 생활습관을 완전히 고쳐가며 대장암 완치 판정을 받았다.
이번 강연에는 '암, 나는 이렇게 치유했다'는 주제로 여러 내용을 전할 예정이다. 특히 암 생존자들의 공통점과 본인의 경험담을 세세히 나눌 계획이라고 밝혔다.

홍 대표는 "지난 삶을 살아온 나의 생활습관을 점검해보고, 면역 회복을 위해 생활습관을 180도 바꿔야 한다는 결론을 내렸다"며 "내 상황에 맞게 생활습관을 개선하고 실천하다보니 삶의 질이 좋아지고, 면역력이 회복돼 암 치유의 단초가 마련될 수 있었다"고 전했다.

앎멘토링학교는 매월 마지막 주 목요일에 진행되며, 암 환우 및 가족, 암 완치자 등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앎멘토링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신청이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앎멘토링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난 기수 강의는 앎멘토링학교 홈페이지 또는 매경헬스 유튜브(매경헬스TV)에서 시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