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암 명의 조병철 교수, 3세대 항암제 궁금증 풀이
채널A 오늘밤 '나는 몸신이다' 폐암 최신 치료제 공개
2023-05-11 최윤호 기자
오늘(11일) 저녁 방송되는 채널A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진단받는 순간 4기? 폐암, 3세대 항암제로 타격한다!’를 주제로 이야기 나눈다.
폐암은 국내 암 중에서 사망률이 가장 높은 암으로 유명하다. 빠르게 증식하는 것도 모자라 간, 복부, 뼈, 심지어 뇌까지 전이되며 재발까지 잘 되어 '희망이 없는 암'으로 인식되기 일쑤다. 이번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폐암에 맞설 방법을 찾기 위해 세계적인 폐암 권위자 조병철 교수와 함께한다. 조병철 교수와 함께 최신 암 치료제인 3세대 항암제에 대한 모든 궁금증을 속 시원하게 해결해 보는 시간을 갖는다.
또한, 실제 최신 치료제를 통해 폐암 장기 생존을 직접 실현 중인 여러 환우의 생생한 증언과 함께 기적과 같은 암 극복 이야기로 희망의 메시지를 전한다. 암의 진행을 막는 무진행 생존 기간과 함께 전체 생존 기간까지 연장함과 동시에 내성과 같은 부작용 방지에도 효과가 있다는 꿈의 항암제. 이 최신 항암제의 정체는 과연 무엇일지 공개된다.
기존 1,2세대 항암제가 이루어내지 못한 한계를 드디어 극복해 냈다는 3세대 항암제의 정체와 함께 세계적인 암 권위자가 직접 실천하고 있다는 암 예방법을 담은 ‘나는 몸신이다’ 435회 방송은 11일 저녁 8시 10분 방송된다.